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418

PHP 청크 업로드 / 파일 분할 업로드 예제 클라우드플레어 CDN을 사용하는데, 100MB 제한이 걸려서 100MB 이상의 파일을 업로드 하려니까 꽤나 골치였습니다. 이 코드는 보안상, 구조상 문제점이 있어서 각자 사정에 맞게 수정해야하지만, 동작이 잘 확인되어 공유합니다. 1. upload.html 파일 업로드 2. upload.php 사용 전에, upload.php 가 위치한 디렉토리에 uploads 라는 디렉토리만 하나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더불어서 위의 HTML 코드에는 업로드가 제대로 되고 있는지, 아닌지에 대한 상태값이 없어서 이 부분은 직접 추가를 해주셔야합니다. 200번 status 코드가 넘어오면 그냥 업로드가 되었다 라고 판단하는 식이라서, 위의 올바르지 않은 요청(Invaild request)가 띄워지더라도 정상 업로드로 인식합.. 2024. 2. 5.
문의 없이 사용 가능한 전자서명/계약API 제공업체 목록 월정액으로 모두싸인을 사용하고 있는데, 전자계약은 따로 문의를 주라는겁니다. 보통 문의가 필요한 경우, 가격대 자체가 프라이빗하게 형성되기 때문에 바로바로 필요할 때 사용하기가 힘든데요. 대량 계약 말고 소량 계약의 경우엔 열어주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제가 이 문서는 두고 두고 자료로 활용해서 써먹을 것이기 때문에, 문의 없이 전자계약API를 제공하거나 가격을 오픈한 업체 리스트를 제공합니다. 1. 이폼사인 - https://www.eformsign.com/ 대한민국 대표 전자계약 서비스 | 이폼사인(eformsign) 사용하던 문서 그대로, 카톡/이메일로 3분 안에 법적효력 있는 전자계약 완료. 전자문서 1위 기업 포시에스의 프리미엄 전자계약 서비스를 지금 바로 경험하세요! www.efo.. 2024. 2. 4.
Mac OS에 pkg-config 컴파일 설치하기 저는 맥에 brew를 설치하는걸 매우매우 싫어합니다. 사용하기 편리한건 인정합니다. 필요 없을 정도로 많은걸 설치하는데, 안그래도 저장공간이 비싼 맥의 공간을 야금야금 퍼먹기 때문이죠. 아마 많은 코드들을 컴파일 설치하다보면 pkg-config가 없어서 설치가 안되는 경우가 더러 있을텐데, 간단하게 설치하는 방법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curl -O https://pkgconfig.freedesktop.org/releases/pkg-config-0.29.2.tar.gz cd pkg-config-0.29.2 ./configure --with-internal-glib make # 아래는 선택 make install 저는 홈 폴더 내에 ~/bin 폴더를 만들어 환경변수에 넣어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직접 컴파.. 2024. 1. 22.
[미국법인] Form W-9 양식 작성하는 방법 최신화된 W-9 양식은 https://www.irs.gov/ko/forms-pubs/about-form-w-9 에 있습니다. 글을 작성하는 기점인 2023년 08월 19일에서는 2018년 10월(Oct)에 개정한 최신 양식에 기반하여 작성합니다. W-9 양식은 사회보장번호가 있는 미국인(ITIN이 부여된 외국인은 해당하지 않음) 또는 미국법인이 재화를 지급받기 위해서는 미국 내 원천징수를 위해 작성해야 하는 필수적인 양식입니다. 여기에서는 미국 법인 기준으로 게시물을 작성합니다. 법인 이름에 대한 정보 작성 1번은 IRS와 주정부에 등록된 법인의 실제 이름을 입력합니다. ex) Apple Inc. 또는 Microsoft Inc. 또는 Macromedia Corp 등 2번은 DBA를 입력합니다. 없으면 넘.. 2023. 8. 19.
2023년 01월 기준 일본 입국시 필요한 절차 안녕하세요. 한빛가람입니다. 2023년 1월에 일본에 단기간 무비자 입국하게 될 예정이 있어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일본에 입국하기 전에 다음과 같은 절차를 진행했습니다. 본문에 광고는 전혀 없습니다. 제가 진행한 과정 그대로 서술합니다. 1. 여권 유효기간 확인 여권의 유효기간 확인은 필수 사항입니다. 여권이 만료되어 더는 유효하지 않은 경우 일본 입국은 물론 대한민국에서 출국하는 행위는 당연히 불가능합니다. 2. 백신 3차 접종 증명서 또는 출국 72시간 이내 PCR 음성 증명서 정부24에서 백신 접종 증명서를 발급받거나 병원에 가서 PCR 검사를 받습니다. 동/읍/면사무소에서 접종 증명서를 발급 받는 것도 OK입니다. 프린터가 없는 경우, 굳이 프린트하지 않아도 되지만, 컴퓨터는 필요합니다. * 단.. 2022. 12. 29.
보컬로이드6 에디터 출시, 맥버전 1분 사용기 보컬로이드6이 맥 단독 지원이 된다는 소식에 보컬로이드 3에서 보컬로이드 6으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아무래도 다음 버전부터는 보컬로이드3의 지원이 종료될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에, 저렴할때 업데이트한게 잘한 것 같습니다. 사실 에디터는 사고 나서 거의 안써서 방치한 정도였는데 박스 가지고 있길 잘했네요 # 3버전과 달라진 점 1. 보컬로이드 인증 프로그램이 생겼습니다. 인증을 풀때 편하게 버튼 하나만 누르면 인증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2. 기본 보이스 패키지가 따라옵니다. 그냥 다운받고 인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 시작화면 # 편집화면 편집 화면은 단순하게 생겼으며, 보컬로이드 특유의 편집 화면을 잘 살렸습니다. 보이스 변경은 드롭다운으로 쉽게 변경 가능합니다. 피치 변경 등의 작업 등은 점을 드래그.. 2022. 10. 14.
PHP 기본개념 다지기 PHP의 기본 문법 및 기타 정보를 담은 개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HP의 기본 개념을 담은 버츄얼 영상입니다. 2022. 8. 15.
도대체 우리나라(대한민국)는 IPv6를 언제 제대로 도입하나 2010년대 들어서 언론에서도, 8년 전 즈음 학교 정보시간에서도 가장 많이 들었던 것이 하나 있습니다. "IPv4는 고갈되었다. 그렇다 더이상 할당되지 않는다!" 어... 네.. 2011년에 고갈되었데요. 그래서 더 이상 IPv4는 할당을 안해주고 가정망에 IPv4 대신 IPv6를 할당한데요. 분명 그렇게 들었거든요. 그래서 분명 한 3년만 있으면 모든 기기가 IPv4를 탈피하고 IPv6으로 다 갈아타는줄 알았어요. 나란 사람, 통신3사를 다 썼던 사람. 저 소리를 듣고 언제 IPv6가 우리집 인터넷에 들어오나 생각하며 간절히 바라고만 있었는데... 아니 무슨 10년이 지나도 안들어와!!!! IPv6이 안들어옵니다. 내가 IPv6 지원 공유기를 안쓰는게 아닌가 싶어서 공유기도 IPv6 지원 공유기로 바.. 2022. 8. 5.
IPv4를 구입하거나 임대하는 방법 IP주소 관리 기관인 IANA가 IPv4 할당 중지를 선언한지 11년이 지났습니다. 현재 대륙별 IP주소 관리 기관에서도 아이피주소 할당을 중단했으며, 지금은 주소를 할당받으려면 LIR 등록 후 대기열 순위에 올려야 겨우 아이피 할당이 가능한 실정입니다. 한국은 IP주소를 많이 가지고 있어 사정이 좀 나은 편인데요. 그래도 할당 비용이 만만치 않은 점과, 사실상 법인 기준으로 돌아가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개인이 구입하기엔 이런저런 사정으로 인해 힘든게 현실입니다. IPv4 주소 구입하기 현재 IPv4를 판매하는 기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검증이 된 곳만 몇개 소개드립니다. 1. IPv4.GLOBAL - https://auctions.ipv4.global/ IPv4.Global auctions.ipv4.glo.. 2022. 6.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