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별 강의/Editplus 파해치기

[ Editplus ] 두번째 - 에디트플러스 새 파일에 문서 템플릿 추가하기

by 한빛가람 2017. 11. 26.
반응형




본 글은 Editplus 의 기능을 아주 잘 알려드리기 위한 일종의 기획 글입니다.


Editplus 에서는 다양한 문서 템플릿이 다양한 문서의 호환에 맞춰 존재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에디트 플러스로 작업을 하다가 불편한 점을 보면, 다른 파일들 버튼을 눌러서 리스트에 없는 자신의 언어를 선택해야 한다는 점인데요.


이번에는, 저기 새 파일 칸에 문서탬플릿을 추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기존과 같은 방식으로 새 문서를 생성합니다. ( 필자 기준으로 PHP 로 진행하겠습니다. )

새 문서 생성 방식은 파일 -> 새 파일 -> 다른 파일들 순으로  클릭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PHP를 선택하신 뒤, 확인을 눌러줍니다.


2, 아래와 같이 빈 문서가 생성되었습니다. 탬플릿을 만들기 위해 다음을 따라 적어 주세요.


그리고 컨트롤 키 + S키를 눌러서 %appdata%\EditPlus 폴더에 저장을 해줍니다.

간혹 가다가 보면, \Program Files\EditPlus 폴더에 저장돤 파일들도 존재합니다. 


아무튼 간에 마음 내키는 곳에 저장을 부탁드립니다.


저장시 파일명은 template.php 입니다.

사진상에 올라간 이미지의 내용은 오타입니다.




이대로 끝난게  아닙니다.


도구 표시줄에서, 도구 클릭 -> 기본 설정을 클릭합니다.

이후에 나오는 창의 메뉴에서, 문서 템플릿을 클릭합니다.



이후, 문서 탬블릿에서 추가 버튼을  누른 뒤, 저장했던 탬플릿 파일을 더블클릭합니다. 


메뉴 제목을 PHP 로 바꾼 뒤 저장을 하면 끝!


그러면, 없었던 PHP가 새 파일 탭에 생긴걸 눈으로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랑표(하트)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그에 매우 큰 도움이됩니다. 히히


Copyright © 이동마이의 컴퓨터 하루 & 이서현(myskys2) All Rights Reserved.


[이동마이의 컴퓨터 하루 게시물  라이센스 고지 바로가기]


반응형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한빛가람 필자가 게시한 대부분의 블로그 게시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에 CCL이 적용되지 아니하다고 적혀있는 경우엔 본 라이선스 적용 대상이 아닙니다.

댓글